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남대문세무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1.03.17.
  • 조회수852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남대문세무서(서장 양정필)는 중부세무서 박성학 서장님의 지목으로 남대문세무서 어린이집 친구들과 함께 ‘21.3.12.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참여하였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작된 캠페인입니다.

슬로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은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 요령을 기억하기 쉬운 숫자에 맞추어 표현한 것입니다.

어린이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일단 멈춰서서 도로 양쪽을 자세히 살펴보고, 잠깐 대기한 후 건너는 방어보행 습관을,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 정지선에서 무조건 멈춰 서고 주위를 자세히 살펴본 후 조금 늦게 출발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자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양정필 서장은 챌린지 주자로 지목해주신 중부세무서 박성학 서장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하였고, 미래세대인 어린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것을 다짐하며 직원들에게도 그 뜻을 함께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다음 챌린지 주자로 유수호 부산진세무서장님, 오원균 청주세무서장님, 최호재 강서세무서장님을 추천합니다.


#어린이보호구역#1단멈춤2쪽저쪽3초동안4고예방#남대문세무서#행정안전부



남대문세무서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