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민원실] 사업자등록 신청,변경(정정) 시 필요한 서류 안내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3.07.10.
  • 조회수4191

◎사업자등록 신청·변경 관련 준비 서류


(휴대폰으로 열람 시 화면을 가로로 돌리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신청서류1

사업자등록신청서류2

사업자등록신청서류3


- 법인 및 단체의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법인인감 또는 단체도장 날인)과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신분증 반드시 첨부


- 법인 및 법인 · 개인으로 보는 단체의 경우 법인 단체 명의로 계약한(대표자 개인 명의 계약 x) 임대차계약서 첨부


- 전대차계약일 경우 전대차계약서, 건물주의 전대동의서 반드시 첨부


- 모든 신청서 및 위임장에는 반드시 본인 또는 위임자의 서명 또는 도장 날인(법인의 경우 법인인감도장 날인)


- 사업 인허가증 사본은 관허대상 여부를 관할 관청에 문의 후 발급 [예시: 영업신고증(음식점업, 미용업 등) ➡ 관할구청(보건소)]


◎민원 서식 작성 방법 안내

민원서식 큐알코드





사업자등록 신청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