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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1.11.22.
  • 조회수1002

20211119일부터 사용자는 임금을 지급하는 때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를 교부하여야 합니다.

임금명세서는 서면 또는 전자문서법에 따른 전자문서로 교부할 수 있습니다.

임금명세서에는 아래의 사항을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임금명세서 기재사항>

성명, 생년월일, 사원번호 등 근로자를 특정할 수 있는 정보

임금지급일 임금 총액

기본급, 수당, 상여금, 성과금 등 임금의 구성항목별 금액
(통화 이외의 것으로 지급된 임금이 있는 경우 그 품명 및 수량과 평가총액)

출근일수근로시간 수 등에 따라 달라지는 임금의 구성항목별 계산방법(연장야간휴일근로를 시킨 경우에는 그 시간수 포함)

공제 항목별 금액과 총액 등 공제내역


임금명세서를 교부하지 않거나, 기재사항 중 일부를 기재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하여 교부한 사용자에게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임금명세서 교부로 근로자는 임금의 세부내역 확인할 수 있고, 임금을 둘러싼 노사 간 분쟁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사항붙임 설명자료확인하여 주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35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