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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및 세무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청사 내 “따릉이 대여소” 설치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4.04.26.
  • 조회수167

송파세무서(서장 고성호)’24. 4. 26.() 직원 및 내방 민원인들의 교통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청사 내에 서울시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따릉이 대여소”를 설치하였습니다.


우리서는 지리적으로 송파구의 외곽(올림픽대교 남단, 서울아산병원 옆)의 교통혼잡 지역에 위치하여

승용차 및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상황*입니다.


* 주변 지하철역(2호선 잠실나루, 8호선 강동구청, 몽촌토성)에서 도보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사 주변의 버스 노선은 대부분 '올림픽로' 위주로 편성되어 있어 우리서 관내 지역에서는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해야 하며, 인근 버스 정거장에서도 약 15분 거리에 있음


이에 저희 서는 직원 및 방문객 등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다각적인 고민끝에,

최근 저탄소 배출 운동의 일환이자 시민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따릉이 대여소”를 유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후 관계기관에 동 대여소 유치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공공청사 내에 최초로 ‘따릉이 대여소’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번 따릉이 대여소 설치를 환영하는 직원들의 반응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연령이 높은 민원인의 경우 홈택스 이용대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 처리상 부득이하게 여러 번 방문하셨던 어떤 납세자분께서, 수차례 방문하는 것도 번거로운데

대중교통마저 불편하다며 세무서에 왕복 택시비를 요구했던 사례도 경험한 바 있었던 바,

이번 따릉이 설치를 계기로 무엇보다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2) ‘평소 출·퇴근 뿐만 아니라 가까운 관내 출장시에도 따릉이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번 설치 이전에는 아산병원 내지는 인근 아파트단지 뒤편까지 이동해서 따릉이를 이용해야 하는 관계로

불편함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그런 부분이 해소되어 편리하고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3)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연계하여 세무서 이동시, 도보 이동 대비 절반 이상의 시간 단축이 예상됩니다.

더불어 따릉이는 대표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으로서 차량 운행을 감소시킬 수 있어,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청사 내 주차장 혼잡도 역시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직원들의 근무 여건 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대부분의 직원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우리서 입장에서 너무 환영할 일입니다.

또한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운동 및 산책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됩니다.’



저희 송파세무서는 앞으로도 관내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IMG_1903.JPG IMG_1927.JPG IMG_2002.JPG

송파세무서(서장 고성호)는 ’24. 4. 26.(금) 직원 및 내방 민원인들의 교통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청사 내에 서울시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따릉이 대여소”를 설치하였습니다. 우리서는 지리적으로 송파구의 외곽(올림픽대교 남단, 서울아산병원 옆)의 교통혼잡 지역에 위치하여 승용차 및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상황*입니다. * 주변 지하철역(2호선 잠실나루, 8호선 강동구청, 몽촌토성)에서 도보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사 주변의 버스 노선은 대부분 '올림픽로' 위주로 편성되어 있어 우리서 관내 지역에서는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해야 하며, 인근 버스 정거장에서도 약 15분 거리에 있음 이에 저희 서는 직원 및 방문객 등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다각적인 고민끝에, 최근 저탄소 배출 운동의 일환이자 시민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따릉이 대여소”를 유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후 관계기관에 동 대여소 유치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공공청사 내에 최초로 ‘따릉이 대여소’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번 따릉이 대여소 설치를 환영하는 직원들의 반응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연령이 높은 민원인의 경우 홈택스 이용대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 처리상 부득이하게 여러 번 방문하셨던 어떤 납세자분께서, 수차례 방문하는 것도 번거로운데 대중교통마저 불편하다며 세무서에 왕복 택시비를 요구했던 사례도 경험한 바 있었던 바, 이번 따릉이 설치를 계기로 무엇보다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2) ‘평소 출·퇴근 뿐만 아니라 가까운 관내 출장시에도 따릉이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번 설치 이전에는 아산병원 내지는 인근 아파트단지 뒤편까지 이동해서 따릉이를 이용해야 하는 관계로 불편함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그런 부분이 해소되어 편리하고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3)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연계하여 세무서 이동시, 도보 이동 대비 절반 이상의 시간 단축이 예상됩니다. 더불어 따릉이는 대표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으로서 차량 운행을 감소시킬 수 있어,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청사 내 주차장 혼잡도 역시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직원들의 근무 여건 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대부분의 직원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우리서 입장에서 너무 환영할 일입니다. 또한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운동 및 산책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됩니다.’ 저희 송파세무서는 앞으로도 관내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